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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배경

외부로부터 발송된 전자문서는 정부전자문서유통지원센터를 경유하여 발신기관의 수신처 지정에 따라 기관내 부서(실과소)로 직접 전달되는 경우와 기관 대표 문서담당으로 전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관의 경우 기관 대표 문서 담당자가 전자문서의 내용을 확인하여 해당 부서(실과소)로 전자문서의 배부를 수행하지만, 문서량 과다 및 담당자 부재 등으로 행정업무의 지연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구성

업무관리(온-나라)시스템과 자동로그인, 조직도/사용자, 문서처리 등을 표준 연계하여 기관으로 수신된 전자문서의 자동 문서배부를 수행하는 BIZ-ALLOCATOR는 서버기관의 웹 프로그램으로 미리 설정된 각 부서(실과소)에 특화된 키워드 등과의 매칭 과정을 통하여 문서담당자의 개입(수작업)없이 기관으로 수신된 전자문서를 해당부서(실과소)로 자동 배부하게 됩니다

담당부서„œ : 기술연구소 이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