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데스

구축사례 보러가기

벤처나라 쇼핑하기

사이트맵

주메뉴

  • 원격지원서비스
  • 헬프데스크
  • 상단으로 이동

본문

제안 배경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되는 직소민원실의 운영 및 관리가 수기 혹은 단순 게시판의 형태로 운영되고 수작업을 여러 차례 동반하는 구조로써 민원처리 지연을 초래하는 등의 여러 문제점들을 안고 있어서 지방자체단체와 주민간의 보다 원활한 양방향 소통을 위한 자동화 되어 효율적인 직소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직소민원처리시스템이 요구됩니다.

제안 배경
시스템 구성

전 직원의 직소민원 처리업무를 위한 새올행정(또는 시도행정) 포털시스템과 자동로그인, 조직도/사용자, 민원도착 알림 등을 연계하고, 업무관리(온-나라)시스템과 직소민원 결재 서식을 연계하여 수작업을 최소화하여 전자문서를 생성하는 BIZ-COMPLAINT는 서버 기반의 웹 프로그램으로 직소민원실에서 민원의 등록과 동시에 처리담당자의 포틀릿을 통하여 직소민원 도착을 알리며, 민원 접수부터 완료까지의 진행과정의 상태를 민원인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됩니다.

시스템 구성
연계구성도
연계구성도

담당부서„œ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