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데스

구축사례 보러가기

벤처나라 쇼핑하기

사이트맵

주메뉴

  • 원격지원서비스
  • 헬프데스크
  • 상단으로 이동

본문

상세보기
군 청사에 스마트 청사안내시스템 구축해 방문객 편의 향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3-27 조회수 5968


곡성군청에서는 담당 직원 찾으려면 터치하세요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 청사 안내 시스템’을 구축해 본격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 청사안내시스템은 방문객이 찾고자 하는 부서와 업무내용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청사 안내, 직원 좌석 배치도 등을 디지털화해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곡성군청 현관 로비, 민원실 입구에 키오스크가 각각 1대씩, 각 부서와 회의실 입구에 터치형 모니터 19대가 설치됐다.

기기를 통해 방문객들은 전체 부서의 위치와 층별 배치도, 직원 좌석배치 확인, 주요 행사 및 회의 검색이 가능하다. 기존 인쇄된 형태의 안내판이 청사와 직원들을 개략적으로밖에 안내하지 못한 데 비해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부서별 직원들의 담당 업무, 사진, 전화번호, 재실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특히 내부행정시스템과 연계해 각종 정보들이 개별적인 입력 작업 없이 자동으로 표출되도록 함으로써 불편함을 개선했다. 또한 직관적인 화면 구성과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별다른 설명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 행정을 지속적인 구현해 군민과 방문객이 다양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위키트리 (https://www.wikitree.co.kr/articles/457727)

기사 바로보기 >
목록보기 수정 삭제

담당부서„œ : 기술연구소 이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