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데스

이음장터 보러가기

구축사례 보러가기

벤처나라 쇼핑하기

사이트맵

주메뉴

  • 원격지원서비스
  • 헬프데스크
  • 상단으로 이동

본문

상세보기
"파트너·고객에 신뢰받는 IT기업 되겠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6-13 조회수 43057
㈜피데스 온-나라시스템, 각 지자체 문서효율 앞당겨 프로그램 개발 특허 출원·고급 인력으로 경쟁력 확보

진민호 대표 "다양한 노하우로 행정정보 선진화 기여"

"기업적 파트너와 고객들에게 신용과 신뢰를 받아 IT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지난 10일 광주 서구 하남대로 은진빌딩 4층에 위치한 '피데스' 사무실. 이날도 어김없이 직원들은 가정처럼 편안한 사무실 환경에서 전산작업에 몰두하고 있었다.

피데스는 IT분야의 오랜 경력과 그룹웨어(Portal) 및 업무관리(온-나라)시스템 구축 등을 바탕으로 지방자지단체 행정기관과 공공기관·기업의 행정업무를 도와주고 있다.

그동안 외부로부터 발송된 전자문서는 정부전자문서유통지원센터를 경유해 발신기관의 수신처지정에 따라 기관내 부서(실과소)로 직접 전달되거나 기관 대표문서담당으로 전달됐었다.

그러나 이 온-나라시스템을 이용하면 문서담당자의 수작업 없이도 기관으로 수신된 전자문서가 자동적으로 해당부서로 배부된다. 대부분의 전자문서가 자동으로 전달되면서 문서배부처리의 효율을 꾀할 수 있다.

이 같은 기술로 피데스는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온-나라시스템 구축 분야를 석권했고 Hadoop 기반의 빅데이터 수집·저장·분석·시각화 S/W솔루션 공급 및 SI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이 밖에도 피데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미래 지향적 S/W솔루션 공급 및 시스템 구축, 공개소프트웨어를 최대한 활용한 업무용·대민용 공공분야 S/W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근 피데스는 의정부시청에 BIZ-KNOCK(비즈노크/업무관리(온-나라) 실시간 알리미) 소프트웨어를 공급했고 금산군청에도 이 같은 활동에 나섰다.

앞으로 피데스는 BIZ-ALLOCATOR(비즈엘로케이터/업무관리(온-나라) 문서자동배부) 소프트웨어와 HERMES(헤르메스/민간기관 문서유통) 소프트웨어를 출시할 예정이다.

또 피데스는 민간기관 문서유통 모듈(약칭)에 대한 특허를 출원할 예정으로 앞으로 이에 대한 사업의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FIDES SWCM(CMS/콘텐츠관리시스템) 소프트웨어는 GS인증 또한 앞두고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인증을 받는 데까지 인증시험을 하는 쪽에서 아직까지 확답을 내리지 않아 피데스는 남모를 속앓이를 하고 있다.


피데스는 전국적으로 소프트웨어 구축에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만큼 우수한 인재 채용 및 충분한 직무 교육으로 기술력 향상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현재 피데스의 직원은 11명으로 전 직원이 정보처리기사 등 컴퓨터관련 자격증을 지니고 있고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고급과정 자격증도 취득한 이들이 수두룩하다.

진민호(40) 대표이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자율경영팀을 유지하는 등 임파워먼트 마인드 경영을 하겠다"며 "공공분야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에 기반한 업무 프로그램 개발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행정정보화, 업무프로그램 개발 등의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행정정보화 선진화에 앞장서는 신뢰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며 "미래 IT분야를 대비하는 밝은 미래를 가지고 중장기적인 계획으로 세상에 대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필터링 도입 예산을 긴급 편성해 신속하게 적용할 예정이다. 그 밖에 기타 여러 기관에서도 적용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출처 : 무등일보 > 박건우기자








<전문보러 가기>
목록보기 수정 삭제

담당부서„œ : 기술연구소 이영호